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파트장터가 운영하는 아파트장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아파트장터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아파트장터가 제공하는 모든 편의기능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아파트장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아파트장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파트회원"이라 함은 아파트 소속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받기 위해 아파트장터에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④ "공급업체회원"이라 함은 업체 소속으로 재화 및 용역을 납품하기 위해 아파트장터에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아파트장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공고"라 함은 회원이 원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하여 등록하는 게시글입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아파트장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아파트장터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 약관에 의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아파트장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아파트장터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아파트장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표시하고 아파트장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아파트장터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 정책 등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⑥ 아파트장터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개별약관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제공 서비스)

① 아파트장터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전자상거래 중개 플랫폼 개발 및 운영

2. 회원 간 재화 또는 용역 거래에 필요한 정보 제공

3. 기타 아파트장터가 정하는 업무

② 아파트장터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제5조(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

① 아파트장터는 아파트회원이 원하는 재화와 용역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② 아파트장터는 공급업체회원이 재화화 용역을 납품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③ 아파트장터는 거래촉진을 위하여 국내외 포털 사이트, 계열사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과 협의하에 할인행사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아파트장터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아파트장터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아파트장터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아파트장터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아파트장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아파트장터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아파트 장터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아파트장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아파트장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아파트장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파트장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정산금액 등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탈퇴가 제한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파트장터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아파트장터를 이용하여 체결한 계약에 대한 대금, 기타 아파트장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회원의 아파트장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아파트장터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아파트장터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아파트장터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아파트장터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아파트장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아파트장터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아파트장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아파트장터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아파트장터의 의무)

① 아파트장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아파트장터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아파트 장터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아파트장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⑤ 아파트장터는 공급업체회원에게 대금을 정산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아파트장터에 통보하고 아파트장터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가입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아파트장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④ 아파트장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대하여 허위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⑦ 아파트장터를 통해 재화, 용역을 구매한 경우 이에 대한 대금 지급 의무를 어기는 행위

아파트장터는 제12조의 각항들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회원 자격 제한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아파트장터에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재화, 용역의 납품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계약해지 시점까지 완료, 철회 또는 취소되지 않은 재화, 용역의 납품이 있을 경우 계약해지를 미룰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원의 통지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내용을 변경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아파트장터에 제출해야 합니다.

1. 소속 아파트명 및 담당자, 주소, 상호, 대표자 등 사업자등록증에 명시된 사항이 변경된 경우

2. 통장 계좌 등이 변경된 경우

3. 기타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이 변경된 경우

② 제14조의 각 항의 의무를 게을리 하거나 누락하여 발생한 문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